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남 서천 여행 가볼만한곳, 장항 스카이워크 (기벌포 해전 전망대)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충남 서천 여행을 계획하면서 처음으로 이곳에 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행 전에는 충남에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몰랐어요. 그래서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을 폭풍 검색해 보니 장항 스카이워크가 핫플레이 인 듯하더군요. 솔숲이 아름답고 갯벌이 넓은 장항 송림산림욕장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산림욕도 하고, 바다도 볼 수 있고, 스릴도 느낄 수 있는 장항 스카이워크로 떠나봅니다.

 

장항 스카이워크는 충남 서천군 장항읍에 위치해 있고 서천 9경중 8경에 해당되는 장소입니다.

네비로는 장항 스카이워크 주차장을 찍고 가면 됩니다. 주차장은 넓지는 않지만, 세 군데에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주차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거예요.

 

스카이워크와 가까운 주차장은 3주차장입니다. 스카이워크와 갯벌만을 체험하시려면 3주차장에 주차하는 게 좋지만, 송림숲 산책을 겸하시려면 1주차장이나 2주차장에 주차를 해야해요. 저는 3주차장보다는 1이나 2주차장에 주차를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산림욕도 겸한 여행이면 더 좋잖아요~~ ^^

 

해송 산림욕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스카이워크 방향으로 걸어가면, 가는 길이 소나무로 이루어진 산림욕장이 나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스카이워크 방향으로 걸어가면, 가는 길이 소나무로 이루어진 산림욕장이 나옵니다. 

겨울인데도 숲 향기가 좋은 것이 잠시 마스크를 내리고 신선한 공기를 마셔봅니다. 주말에는 사람 왕래가 많은 곳이니 마스크를 내리는 건 불가능하지만, 주중에 오면 한가하니 숲 내음을 만끽할 수 있어요. 사람을 피하시려면 주중에 방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늘진 곳에는 내린 눈이 녹지 않고 그대로 있어서 나름 운치가 있어요.

해가 비치는 길은 언제 눈이 내렸는지 모르게 다 녹아버렸고요. 눈이 있는 곳은 눈이 아름다워서 그 자체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눈이 없는 곳은 따스한 햇빛을 받을 수 있어 나른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자연이 주는 모든 것이 좋고 행복하지요. 이곳에 가면 꼭 해송길을 걸어보세요~ 특히 스카이워크를 걸은 후에는 반드시 해송길을 걸으셔야 합니다. 왜냐고요?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하니까요.. ㅎㅎ

 

장항 스카이워크

드디어 장항의 명물, 핫플레이스인 스카이워크가 보입니다. 

처음 보면 좀 생뚱맞다는 생각이 들어요. 바닷가에 우뚝 솟아 있는 조형물이 그다지 이쁘게 보이지 않으니까요. 저렇게 지을 거면 좀 더 바닷가 쪽으로 더 빼지 그랬나 아쉬움도 들고요. 하지만, 이런 조형물들은 아래에서 바라보는 것과 위에서 내려다보는 것이 사뭇 다르다는 걸 깜박 잊었네요. 아래에서는 높아 보이지 않아도 위에서 보면 엄청 높을 테니 말이죠.

 

스카이워크를 가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내고 가야 해요. 입장료는 성인, 어린이 할 것 없이 모두 2000원이에요. 2000원을 지불하면 서천사랑상품권으로 돌려주니 어찌 보면 입장료가 없다고 할 수 있어요. 서천 여행 중이니 상품권을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스카이워크를 즐기시길 바래요. 저도 상품권을 주차장에 있는 편의점에서 바로 사용해서 꼭 써야 한다는 부담감마저도 날려버렸답니다. ^^

입장을 하고 걸어서 전망대 쪽으로 걸어가면..

드디어 스카이워크의 끝에 도달합니다. 여기 가는 길은 사방이 확 트인 곳이라 짜릿함을 느낄 수 있어요. 거기에 조금이라도 바람이 불면 몸이 좌우로 흔들려 더 짜릿해진답니다.

 

위에서 내려다본 장항 해변이에요. 물이 빠져서 갯벌이 보이네요. 물이 차면 바로 아래까지 바닷물이 넘실거려 간담이 서늘해지지만, 이렇게 물이 빠지고 나면 높이가 더 높아져 더 짜릿해집니다. 두려움이 몰려올 때면 아래를 바라보지 않고 먼바다를 응시하면 좋아요.

 

물이 서서히 들어오기 시작하는 시간이에요.

시간을 잘 맞춰서 오면 갯벌도 보고 바다가 차는 순간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곳의 하이라이트인 일몰도 볼 수 있답니다. 서해의 매력인 일올이 지기 시작했어요.

 

스카이워크에서 맞이하는 일몰이에요. 노을이 퍼지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산림욕도 할 수 있고, 바다도 볼 수 있고, 낙조도 볼 수 있는 이곳이 충남 서천의 핫플 아닐까요? 모든 것이 갖춰진 곳입니다.

 

충남 서천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꼭 장항 스카이워크를 한번 가보세요. 일몰 시간에 맞춰 간다면 멋진 광경을 덤으로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으로 장항 스카이워크를 추천합니다. ^^